홍보센터

뉴스

뉴스

[보도자료] 이지웰페어, '우도 미래 녹색섬 선포식 및 우도 전기버스 개통식' 성료 2018.04.11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2018-04-11 18:45:28 조회 : 758

이지웰페어, ‘우도 미래 녹색섬 선포식 및 우도 전기버스 개통식성료

 

- 우도 미래 녹색 섬 선포식 우도사랑협동조합 주최, 이지웰페어-BYD AUTO 후원

- 지난 1월 도입한 전기버스 20대 운행 시작, 우도 탄소제로 만든다

 

글로벌 전기버스 업체 BYD의 공식 딜러인 이지웰페어(090850 대표이사 조현철)는 지난 10우도미래 녹색섬 선포식 및 우도 전기버스 개통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도사랑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이지웰페어와 BYD가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도 및 우도 관계자, 전국 지방자치단체, 운수업체 및 각계 단체와 국내외 언론사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해 각계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우도 미래 녹색섬 선포식 및 우도 전기버스 개통식은 ▲개회선언 및 내빈 소개, 기념사 ▲우도 미래 녹색섬 선포 ▲BYD 소개 영상상영 ▲BYD 제품설명회 ▲기념촬영 ▲BYD 전기버스 시승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날 행사에서는 우도 미래 녹색섬 선포를 통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하고 있는 우도의 자연을 보전해나가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행사를 주최한 우도사랑협동조합은 미래세대에게 아름답고, 탄소제로의 환경을 물려 줄 수 있도록 생활 속 녹색섬을 만들어 나가는데 우도 주민들과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실천운동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우도를 친환경 자립 녹색섬으로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지난 1월 도입한 BYD 전기버스에 대한 소개와 시승행사를 가지며 전기버스 운행 시작을 기념했다. 금일부터 운행되는 전기버스 차량은 15인승 BYD eBus-7 모델 20대로, 우도 해안도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노선에 투입된다.

 

이지웰페어 관계자는 우도의 천혜의 자연 환경을 다음 세대에도 잘 보존하여 물려줄 수 있도록 지켜나가겠다는 선언으로 매우 뜻 깊은 행사라고 밝히며, “전기버스가 우도의 환경보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안전한 운행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