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소개

전기모노레일

전기모노레일

Electronic Skyrail

BYD 전기모노레일 강점

  • 01

    도시 근거리 이동용

  • 02

    7.4억 달러 투자, 5년간 1000명 엔지니어 투입

  • 03

    2016년 11월 BYD 삼천 본사 운행 시작

  • 04

    2017년 심천시 설치 예정

  • 05

    지하철 대비 비용 1/5, 기간 1/3 (2년) 소요

  • 06

    현 BYD Korea
    한국도입 검토중~

특징

  • 01낮은 건설 비용
    • - 터널 공사, 철거 등의 비용을 절감하여 지하철 대비 1/5 비용으로 건설 가능합니다.
  • 02짧은 건설 기간
    • - 조립식 트랙 빔으로 2년의 기간을 단축 시키며, 지하철 대비 1/3 기간으로 건설 가능합니다.
  • 03기존 교통 체계와 손쉬운 융합
    • - 기존 레일 시스템 대비 3배의 등판 능력과 획기적인 회전 반경으로 완벽하게 기존 시스템과 통합 가능 합니다.
  • 04도로 점유 최소화
    • - 스카이레일의 얇은 트랙 빔은 도로 점유를 최소화 하여 기존 혼잡한 도로와 고속도로 옆으로 건설 가능합니다.
  • 05교통 안전
    • - 정전 시에도 10km를 운행할 수 있습니다.
    • - 화재 대비 화염 방지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 - 승용차와 같은 도로를 이용하는 경전철과 전차 대비 교통 사고 위험이 없습니다.
    • - 안전지대를 설치하여 유사 시 승객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습니다.
  • 06유연한 수송 능력
    • - 스카이레일은 시간당 10,000~30,000명의 승객을 운송할 수 있는 유연성이 있습니다.
  • 07우수한 에너지 효율
    • - BYD 인산철 배터리 채용 및 회생제동 시스템 적용으로 에너지 효율 30% 향상 됩니다.
    • - 경량 알루미늄 바디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타이어 마모를 감소 시켰습니다.
    • - BYD 전용 영구 자석 전기 모터가 효율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 - 전자동 운전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PHOTO

전기모노레일
전기모노레일
전기모노레일

제품 스펙

항목 Mc (end car) M (mid car)
정격 전압 (V) (Rated Voltage) 750 750
자동차 길이 (Car Length) 12 m (39.3 ft) 12 m (39.3 ft)
자동차 폭 (Car Width) 3.12 m (10.3 ft) 3.15 m (10.3 ft)
레일 빔 폭 (Width of Rail Beam) 0.7 m (2.3 ft) 0.7 m (2.3 ft)
휠베이스 (중심선에서 중심선까지)
(Wheelbase (centreline to centreline))
9.12 m (30 ft) 9.12 m (30 ft)
객차 당 좌석 수 (승객 수)
(Seats per Carriage (passenger))
16 18
최대 부하 용량 (승객) (AW3)
①(Full Load Capacity (passenger))
190 204
공차 중량 (Curb Weight) 14,000 kg (30.865 lbs) 14,000 kg (30.865 lbs)
최대 하중 (Full Load) 30,000 kg (66.139 lbs) 30,000 kg (66.139 lbs)
최고 속도 설계 (Design Top Speed) 85 km/h (53 mph) 85 km/h (53 mph)
작동 최고 속도 (Operational Top Speed) 80 km/h (50 mph) 80 km/h (50 mph)
최대 등판 각도 (Max. Gradeability) 10 % 10 %
최소. 회전 반경 (Min. Turning Radius) 45 m (148 ft) 45 m (148 ft)
  • ① AW3 : 스탠드 승객 9 / ㎡ + 전석
  • ② 최종 사양은 생산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